2012-05-09

피파온라인2 종료와 잡담(네오위즈에 대한 분노)







피파온라인3가 넥슨과 계약되면서 피파온라인2의 향방이 매우 어지럽게 되었습니다.

현재 네오위즈는 EA에게 피파온라인2 계약을 1달씩 갱신해 나가는 방식으로 서비스 하는 중입니다. 유저들로서는 참으로 불안하기 짝이 없죠. 다음달에 바로 종료가 될 수도 있다는 뜻입니다.

이렇게 되면 피파온라인1에서 맛보았던 배신감을 또 한번 느낄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저 역시도 피파온라인1에서 느꼈던 배신감에 피파온라인을 접고, 콘솔용 피파로 넘어가게 되었는데요.

제가 접은 가장 큰 이유는 역시
피파온라인1 서비스 강제 종료와 더불어 2로 이전시 1 유저들에 대한 혜택이 매우 후졌다는 점이죠.

그리고 게임운영에 대한 불만인데요
피파온라인1에서 핵이 퍼져 핵을 쓴 유저랑 대전하는 상대는 무조건 초반에 튕기게되고, 상대방 유저는 컴퓨터랑 하는지 어쩌는지 잘 모르겠는데 1승을 챙겨갑니다.
문제는 이렇게 튕겼는데도 저 또한 1승이 올라가게 됩니다.


무슨말이냐면 월드투어를 해서 상대방이 잡혀서 게임을 하는데, 시작 후 얼마 되지 않아 게임에서 튕기게 되고, 저와 상대방 모두 1승씩 올라가게 되는 것입니다.
이 사건때문에 저는 수 없이 운영자한테 이메일을 보냈습니다. 핵 유저 제지좀 해달라고.
근데 웃긴게 제가 계정 정지를 먹었습니다.

당시 핵유저 판별을 어떻게 했냐면, 그냥 핵유저랑 게임 했던 유저들까지 전부 정지를 먹인것이지요.


당시 핵유저가 2위 3위를 차지하고 있었는데, 랭커들만 상대하던 저를 비롯한 우리 길드원들은 전부 정지를 먹게 됩니다.

왜냐하면 2,3위 유저랑 계속 상대를 해야되기 때문이죠.

2, 3위 유저랑 붙기만 하면 튕기고, 서로 승이 올라가는 바람에 이렇게 된겁니다.

나중에 신문에 나고, 서명운동 어쩌고 했어도 결국 돌아오는건 1달 정지에서 1주일 정지로 변경...

참나 핵 써본적도 없고, 신고만 한 사람에게 1주일 정지 먹이는건 뭡니까
덕분에 핵유저 2, 3위 아이디가 짤리고, 4위였던 저는 2위에서 15위까지 추락하게 됩니다.

피파온라인1의 거지같은 시스템중 하나는, 월드투어 점수가 높을수록 1주일에 까이는 점수가 엄청납니다.

그냥 1주일에 70승씩 날라간다고 보시면 됩니다.

하루에 10승 이상씩은 해야 그나마 점수가 유지되는 것이죠.

1주일을 못하면 70승만 날라가고 아래서 치고 올라오는 유저들때문에 1주일만에 저렇게 까이는 겁니다.

뭐 아무튼 거지같은 운영과, 2서비스 함과 동시에 1을 버린 배신감 때문에 1 유저들은 많이 접었습니다.

3에서는 제발 이런 일이 없길 바랍니다.

네오위즈보다 넥슨이 어쩌면 더 나을 수도 있습니다.

돈슨돈슨 해도, 그나마 넥슨이 네오위즈보다는 유저들의 말에 귀를 나름 잘 귀울여주는 제작사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