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3 1.04패치...그야말로 대격변?
그동안 꾸준히 욕을 먹어오던 디아블로3가 드디어 유저들을 만족시켜줄만한 패치 내용을 들고 돌아왔다!
일단 패치내용들 중에서 혹 할만한 내용만 요약해보자면
1. 정복자레벨(80레벨) 도입
이것은 사실상의 만렙 상향이나 마찬가지로 레벨업에 따른 매직찬스와 능력치 상승이 동반된다. 참고로 정복자레벨 80을 찍을려면 1~60레벨까지 올리는 경험치의 400배가 필요하다는 사실! 노가다 좋아하는 한쿡 사람들한테는 반길만한 이야기인가? ㅋㅋ-_-;
2. 경매장 검색옵션 3개에서 6개로 확장
아~ 이거 진짜 좋져~ 진짜 3개로는 터무니 없었죠. 아이템 검색할때 ㅋㅋ 아 이거 좋아좋아~
3. 양손 무기의 강화
- 핵심 능력치 값이 약 70% 증가합니다.
양손 원거리 무기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아악! ㅋㅋ 뭐 예상은 했지만
- 극대화 피해 증가, 적중 시 생명력 회복, 적 처치시 생명력 회복, 생명력 훔치기의 값이 200%까지 부여될 수 있습니다.
양손 원거리 무기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근데 이건 진짜 진작에 했어야 함... 진짜 90%이상의 바바들이 검방으로 사냥하는거 보고 팔라딘만 생각났음.. 드디어 바바다워지는거임
4. 전설템 상향
※ 근데 위에 아이템 관련 사항은 전부 패치 이후 새롭게 제작되거나 습득한 아이템에만 적용된다는 사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 참조
일반
- 새로운 시스템: 정복자 레벨
- 플레이어가 60레벨에 도달하면 괴물을 처치하거나 전투 중 연속 처치(결정타, 학살 등)로 정복자 레벨을 올릴 수 있는 경험치를 획득합니다.
- 정복자 레벨은 최고 100레벨까지 올릴 수 있습니다.
- 정복자 레벨이 오를 때마다 다음과 같은 보상을 얻습니다.
- 일반 레벨이 오를 때와 비슷한 수준으로 힘, 민첩, 지능, 활력과 같은 핵심 능력치 획득.
- 3% 마법 아이템 발견 및 3% 금화 발견.
- 추가로, 파티창의 캐릭터 초상화에 특별한 테두리가 생겨 정복자 레벨 진행 상황을 나타내 주며, 이 테두리는 10레벨당 새로운 테두리로 바뀝니다. 정복자 레벨은 일반 레벨이 표시되는 곳에 같이 표시되어 다른 플레이어가 볼 수 있습니다.
- 생명력 회복 지속 효과가 있는 추종자와 소환수(대표적으로 좀비 들개와 덩치)가 30~60레벨일 때의 생명력 회복량이 크게 증가했습니다.
- 네팔렘의 용맹 중첩 하나당 마법 아이템 발견 및 금화 발견이 15% 증가할 뿐만 아니라 보너스 경험치 또한 15% 증가합니다.
- 마법 아이템 발견의 최대 수치는 300%입니다. 네팔렘의 용맹 보너스는 이 수치 이상으로 쌓입니다.
- 멀티플레이어 게임에서 마법 아이템 발견은 모든 플레이어 사이에 평균값으로 적용되지 않습니다.
- 플레이어가 소리 설정에서 음악을 켜고 끌 수 있습니다.
- 소리 설정에 소리 출력과 스피커 설정 등이 추가되었습니다.
- 플레이어가 악몽, 지옥, 불지옥 난이도에 처음 입장하면 "자유 배치 모드"에 대한 새로운 도움말이 나타납니다.
업적
버그 수정
- 3막에서 전투 보고서 이야기가 떨어지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어, "모르면 간첩" 업적을 정상적으로 완료할 수 있습니다.
- "자 떠나자, 고유 잡으러" 업적을 정상적으로 완료할 수 있습니다. (괴물 부분의 버그 수정에서 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멀리서 날아드는 죽음" 업적의 "디아블로 처치" 조건이 삭제되었습니다.
경매장
- 입찰이 없는 경매는 언제든지 취소할 수 있습니다.
- 검색당 선택할 수 있는 "선호 능력치"가 3개에서 6개로 늘었습니다.
- 장비 검색에서 입력할 수 있는 "최소 수치" 숫자가 3자리에서 5자리로 늘었습니다.
- 검색할 수 있는 능력치 중 "최소 공격력"이 "평균 공격력"으로 바뀌었습니다.
- 추가 피해는 평균 공격력으로 계산되며 이는 (최소 공격력 + 최대 공격력) / 2입니다.
- 예를 들어, 평균 공격력 12로 검색하면 공격력 10~14, 최소 공격력 12, 또는 최대 공격력 24인 아이템이 검색됩니다.
- 장비를 검색할 때, 장착한 보석으로 증가한 능력치는 계산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 방어도, 초당 공격력, 즉시 구입가, 남은 시간으로 검색 탭에서 경매 목록을 정렬할 수 있습니다.
- 아이템 구매 창에 다음 메시지가 추가되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아이템 속성이나 가치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여러 오류 메시지 내용이 추가되거나 수정되었습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개선
- 완료 탭 아이템에 툴팁이 추가되었습니다.
- 장비 외 상품에 툴팁이 추가되었습니다.
- 추천 아이템 페이지에 아이템 비교 툴팁이 추가되었습니다.
- 완료 탭의 미판매 및 취소된 경매 아이템에 등록 가격이 표시됩니다.
- 플레이어가 아이템을 구입하면 경매 및 완료 탭이 새로 고침됩니다.
버그 수정
- 경매장 검색 필터가 대소문자를 구분하지 않습니다.
- 전설 아이템을 능력치로 검색할 수 있습니다.
- 화살통을 "공격 속도"로 검색할 수 있습니다.
- 목걸이를 “적중 시 실명 확률”로 검색할 수 있습니다.
- 레벨 범위를 입력해서 경매를 검색할 때 "요구 레벨 감소" 수치가 붙은 아이템이 검색 결과에 올바르게 나타납니다.
- 플레이어가 설정한 "소모 공력당 생명력 회복" 최소 수치와 최대 수치에 맞게 결과가 나타납니다.
- 액막이를 검색하면 부두술사의 시체 거미 기술 보너스가 목록에 표시됩니다.
- 악마사냥꾼이 양손 원거리 무기를 착용하고 있더라도 추천 아이템 페이지에 화살통이 나타납니다.
Battle.net
- "광고 신고" 기능을 "신고"의 하위 메뉴가 아닌 주 메뉴에서 플레이어의 이름에 마우스 오른쪽 클릭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광고성 대화를 하여 "광고 신고" 기능으로 신고된 플레이어는 그 플레이어를 신고한 다른 플레이어가 로그인해 있는 동안 일시적으로 대화할 수 없습니다.
- 무작위로 친구 요청을 신청하는 플레이어를 친구 목록에서 "광고 신고" 기능으로 신고하면 해당 플레이어의 친구 요청을 자동으로 거절합니다.
- 빠른 참가 창이 개선되었습니다.
- 글로벌 플레이에 대한 더 많은 정보 및 제한 사항이 계정 탭에 추가되었습니다.
- 로그인 화면 및 캐릭터 선택 화면에서 플레이어의 현재 접속 지역이 표시됩니다.
대화
- 업적 알림을 클릭하면 업적에 관한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 공개 대화 메뉴에서 현재 플레이어가 참여 중인 채널이 표시됩니다.
- "/누구"와 "/초대" 명령어를 모든 대화 채널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방해 금지"와 "응답 불가" 태그가 "다른 용무 중" 및 "자리 비움" 상태 메시지에 각각 추가되었습니다.
- Shift 키를 누른 채 플레이어의 이름을 왼쪽 클릭하면 다음 정보가 표시됩니다. [이름]: [레벨][모드][직업] – [막 (난이도)] (예. "[Pixie]: 45 레벨 하드코어 야만용사 – 1막 (악몽)")
- 대화 채널과 파티 메시지 구성 방식이 개선되었습니다.
버그 수정
- 네트워크 지연 상태가 심할 때 플레이어가 캐릭터를 변경하면 일반 금화 경매장 아이템이 하드코어 금화 경매장에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공개 게임에 참가했을 때 /p와 /파티 대화 명령어가 올바르게 작동합니다.
- 지정된 최대 홈 개수보다 더 많은 홈이 있는 가짜 아이템 링크를 클릭했을 때 충돌이 일어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우두머리
- 우두머리 전투 지역이 표준화되었습니다. 우두머리와 전투가 끝나면 플레이어는 언제든지 다음 행동을 할 수 있습니다.
- 마을 차원문을 써서 우두머리 지역을 떠나기.
- 마을 차원문과 우두머리 전투 지역 차원문을 통해 재입장하기.
마그다
그홈
- 능력
- 숨결 공격
- 소환수나 추종자는 숨결 공격의 피해를 10%만 받습니다.
- 가스 구름
- 그홈이 가스 구름을 사용하는 빈도가 약 20%만큼 감소했습니다.
- 그홈이 사용하는 가스 구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6-10초에서 10-13초로 증가합니다.
- 소환수와 추종자는 가스 구름으로부터 5%의 피해만 받습니다.
- 버그 수정
- 그홈이 사용한 가스 구름의 광역 공격 범위 안에서 특정 이동 기술을 사용한 뒤 계속 머무를 때 면역 효과가 발생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키대아
- 버그 수정
- 죄악의 심장부: 고통의 딸 처치 이벤트 진행 중 나타나는 사슬을 우회할 수 없습니다.
아즈모단
- 능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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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주알
- 버그 수정
- 이주알 동영상을 건너뛰어도 플레이어가 이주알의 얼음 장벽에 갇히지 않습니다.
- 이주알의 돌진 공격이 아무런 피해를 주지 않던 제했습니다.
- 이주알의 돌진 공격이 플레이어를 두 번 공격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이주알의 체력이 30%만 남았을 때, 아주 낮은 확률로 플레이어의 공격에 피해를 받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라카노트
- 버그 수정
- 라카노트가 불지옥 난이도에서 격노했을 때 군중 제어에 정상적으로 면역이 됩니다.
디아블로
- 버그 수정
- 디아블로와 전투 중에 재생되는 동영상을 건너뛰었을 때에 디아블로의 뼈 우리 약화 효과가 정상적으로 제거됩니다.
- 디아블로에게 잡혀 있는 동안 전투 단계 변환이 발생했을 때 플레이어와 디아블로 모두 일시적으로 보이지 않던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 전투 중 적절한 때에 칠면 공격을 사용하면 디아블로가 플레이어의 복제된 그림자를 소환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제작
추종자
- 멀티플레이어 게임을 떠나면 싱글플레이어 게임에서 마지막으로 고용했던 추종자가 자동으로 돌아옵니다.
- 추종자 대화가 덜 빈번하게 재생됩니다.
아이템
- 60~62레벨 피해 속성의 최소 피해와 최대 피해의 최대값이 증가합니다.
- 63레벨 아이템에는 여전히 게임 안에서 얻을 수 있는 최고 공격력이 부여되지만, 60~62레벨 아이템의 공격력과 비교했을 때 이전만큼 차이가 크게 나지 않습니다.
- 참고: 1.0.4 패치 이후에 제작하거나 획득한 아이템에만 적용됩니다.
- 양손 근접 무기의 활용도를 높였습니다.
- 양손 근접 무기의 핵심 능력치가 양손 무기만의 고유한 값으로 결정되며, 한손 근접 무기와 비교했을 때 더 높은 공격력이 부여됩니다.
- 핵심 능력치 값이 약 70% 증가합니다.
- 참고: 양손 원거리 무기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양손 근접 무기의 추가 속성 변경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 극대화 피해 증가, 적중 시 생명력 회복, 적 처치시 생명력 회복, 생명력 훔치기의 값이 200%까지 부여될 수 있습니다.
- 참고: 양손 원거리 무기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참고: 1.0.4 패치 이후에 제작하거나 획득한 아이템에만 적용됩니다.
- 액막이, 보주, 화살통, 방패와 같은 보조 장비 모두 방어구나 무기와 같은 범위에서 힘, 민첩, 지능, 활력이 부여될 수 있습니다.
- 참고: 1.0.4 패치 이후에 제작하거나 획득한 보조 장비에만 적용됩니다.
- 보조 장비에도 '요구 레벨 감소' 속성이 부여됩니다.
- 화살통 획득률이 감소했습니다.
- 원거리 무기에 최대 분노 증가와 최대 공력 증가 속성이 부여되지 않습니다.
- 아이템 레벨 59 이상의 방패에 붙는 최대 방패 방어량이 변경되어 해당 아이템에는 모두 최대 방패 방어량에 해당하는 값이 부여됩니다.
- 아이템 레벨 53~63의 모든 마이템의 수리비가 최대 25% 감소합니다.
- 무기 걸이에서 다시 예전과 같이 100%의 확률로 무기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무기는 일반 품질(흰색 또는 회색)일 확률이 높습니다.
- 파괴 가능한 물건에서 다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땅에 떨어진 보석, 물약, 제작 문서의 색이 흰색에서 연한 하늘색으로 변경됩니다.
- 보석을 최대로 겹쳐놓는 개수가 30에서 100으로 증가합니다.
- 보석이 땅에 떨어지는 소리가 좀 더 또렷하게 들립니다.
전설 아이템
- 전설 아이템에 다음과 같이 많은 부분이 변경됩니다.
- 50개 이상의 전설 아이템과 세트 아이템 추가 효과로 고유한 발동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모든 전설 아이템에는 원소 피해 추가, 공격 속도 증가, 극대화 피해 증가, 피해 +%, 홈 보유 속성 중 최소 한 가지가 부여됩니다.
- 전설 아이템의 속성치는 낮은 수준이 아니라 가능한 한 최대치가 부여됩니다.
- 저레벨 전설 아이템의 속성치 개수가 6개로 증가합니다.
- 이전 디아블로 게임의 고유 아이템을 바탕으로 한 전설 아이템의 능력치가 조정되어 기존 아이템의 느낌이 좀 더 잘 이어지도록 했습니다.
<span style="font-size: 9pt;"> </span>
- 아이템 레벨 50 이하 전설 아이템의 획득률이 증가합니다.
- 아이템 레벨 63인 전설 아이템이 추가되었습니다.
- 전설 세트
- 반지와 목걸이를 제외한 아이템 레벨 61인 모든 세트 아이템이 아이템 레벨 63으로 변경되며, 획득 장소가 지옥 후반/불지옥 초반에서 불지옥 후반으로 변경됩니다.
- 직업 특정 세트는 세트에 있는 모든 아이템에 해당 직업의 핵심 능력치가 반드시 부여됩니다.
- 소환 생명체
- 전설 아이템 발동 효과로 소환한 생명체는 해당 아이템을 장착한 플레이어나 추종자를 따라 다닙니다.
- 전설 아이템 발동 효과로 소환한 생명체는 전투 인지 능력이 추종자와 유사합니다.
- 전설 아이템 발동 효과로 소환한 생명체는 전설 아이템 레벨에 따라 레벨이 결정됩니다.
- 위와 같은 변동 사항은 1.0.4 패치 이후에 제작하거나 획득한 새 전설 아이템에만 적용되는 점을 양지해주시기 바랍니다. 1.0.4 패치 이전에 획득하거나 제작한 전설 아이템은 변경되지 않으며, 아직 감별하지 않은 아이템이라도 마찬가지로 변경되지 않습니다. 1.0.4 패치 이전에 획득하거나 제작한 이전 아이템과 구별할 수 있도록 새 전설 세트 아이템의 이름과 모양이 약간 변경되었습니다.
상인
- 생명력 물약을 편리하게 사고 싶다는 사람들의 요청을 받아들여, 행상 꼬맹이가 칼데움 시장에서 숨겨진 야영지로 자리를 완전히 옮겼습니다.
버그 수정
- 공격 속도 증가 속성이 부여된 전설 아이템이 1.0.4 패치 이전 아이템과 이후 아이템 모두 올바르게 기능을 발휘합니다.
- 적중 시 기절 확률 속성이 부여된 아이템에 '파멸의' 대신 '충격적인' 속성이 부여됩니다.
- 궤짝을 열었을 때 집을 수 없는 곳에 아이템이 떨어지던 문제가 일어나지 않도록 다수 궤짝의 위치가 약간 변경됩니다.
- 철벽의 성채에서 발견되는 일반 궤짝에서 너무 낮은 보물 등급의 아이템을 획득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해당 궤짝에서는 게임 안의 다른 일반 궤짝의 아이템과 같은 등급의 아이템을 획득합니다.
- 감별되지 않은 아이템의 속성을 확인할 수 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괴물
- 괴물을 전반적으로 조율하여, 각각을 처치할 때의 난이도에 비례하여 적절한 경험치와 보상을 얻을 수 있게 수정했습니다.
- 예를 들어, 임프와 인간 전갈을 처치하고 얻는 경험치와 전리품의 품질은 하향되었으며, 라쿠니 전사를 처치하고 얻는 경험치와 전리품의 품질은 상향되었습니다.
- 61~63레벨 괴물을 처치하고 얻는 경험치가 약 60% 증가했습니다.
- 일반 괴물에게서 마법(파란색) 및 희귀(노란색) 아이템을 획득할 확률이 약 4배 증가했습니다.
- 협동 게임에서 증가하는 괴물의 생명력이 다음과 같이 모든 난이도에서 플레이어 1인당 75%로 감소했습니다.
- 일반: (변경 없음)
- 악몽: 85 -> 75%
- 지옥: 95% -> 75%
- 불지옥: 105% -> 75%
- 불지옥 난이도에서 괴물의 공격력과 생명력, 각 괴물에게서의 아이템 획득 확률이 다음과 같이 조정되었습니다.
- 일반 괴물에게서 마법(파란색) 및 희귀(노란색) 아이템을 획득할 확률이 크게 증가했습니다.
- 1막
- 2막
- 일반 괴물의 생명력이 4% 증가했습니다.
- 정예 괴물의 생명력이 8% 감소했습니다.
- 모든 괴물의 공격력이 평균 약 8% 감소했습니다.
- 3막과 4막
- 일반 괴물의 생명력이 10% 증가했습니다.
- 정예 괴물의 생명력이 2.5% 감소했습니다.
- 모든 괴물의 공격력이 평균 약 15% 감소했습니다.
- 등뼈 절단자, 해골 수확꾼, 두개골 가름꾼, 날쌘 두개골 가름꾼의 공격력이 약 37% 감소했습니다.
- 사르코스, 보물 탐닉꾼의 전리품 품질과 생명력이 약간 조정되었습니다.
- 눅눅한 지하실의 가시 마귀에게서 얻을 수 있는 금화가 감소했습니다(하지만 여전히 다른 가시 마귀보다는 많은 금화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플레이어와 대치했을 때 적대적으로 변화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핏빛혈족의 원거리 공격 괴물이 달아나는 빈도와 거리가 감소했습니다.
- 달혈족의 원거리 공격 괴물이 달아나는 빈도와 거리가 감소했습니다.
- 구렁이 마술사 등 뱀인간형 마술사류가 근접 공격도 합니다.
- 뱀인간형 마술사류가 전기 분출 주문을 최대 7초 동안 시전합니다.
- 바위벌레가 땅 속으로 파고드는 빈도가 감소했으며, 파고든 후 다시 나타나는 시간도 짧아졌습니다.
- 서큐버스가 사용하는 피의 별 발사체를 감속시킬 수 있습니다.
- 악마 울림귀 등 거대 괴물이 팔 방어와 격분을 사용하는 빈도가 감소하였으며, 격분 중에도 공격력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 홀림살덩이류 괴물에게 환영술사 속성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 처치 시 시체에서 역병이 퍼지는 미라들(배반당한 미라, 저주받은 미라, 모멸자)에게 환영술사 속성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 소환수와 추종자들이 미라 시체에서 퍼지는 역병 구름으로 받는 피해가 10%로 감소했습니다.
- 역병의 전령이 소환수와 추종자를 공격하지 않습니다.
- 레오릭의 던전 1층과 3층에서 총 5가지 고유 괴물이 등장합니다.
- 버림받은 자의 묘지에서 해골 괴물 무리가 나타날 확률이 50%에서 20%로 감소했습니다.
- 악마의 투석기에 등장하는 영매 용사 괴물이 용사 괴물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 알카르누스로 가는 길에서 보물 고블린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span style="font-size: 9pt;"> </span>
용사 및 희귀 괴물
- 용사 및 희귀 괴물이 전투가 길어져도 격분 상태가 되지 않으며, 전투에서 벗어났을 때 생명력이 모두 회복되지 않습니다.
- 가두기 속성 괴물에 밀치기, 악몽, 소용돌이 속성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span style="font-size: 9pt;"> </span>
- 무적하수인소환 속성이 게임에서 사라졌습니다.
- 화염사슬의 공격력이 20% 감소했습니다.
- 악몽 속성의 괴물이 플레이어에게 공포를 시전한 후, 플레이어는 6초 동안 공포에 면역이 됩니다.
- 역병, 빙결, 포격 괴물이 소환수 및 추종자에게 주는 피해가 10%로 감소했습니다.
- 보호막 속성의 괴물이 해당 지역에서 하나만 남았을 때는 보호막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무리지어 등장했을 때는 한 번에 한 마리만이 보호막으로 보호를 받습니다.
- 비전 강화 광선의 생성 지점이 조금 더 넓게 펼쳐지도록 조정되었으며, 광선이 주는 피해가 약 30% 감소했습니다.
- 용사 및 희귀 몰락자 미치광이가 졸툰 쿨레 던전에서 사라졌습니다.
- 벌레 떼 괴물들이 용사 및 희귀 괴물로 등장하는 빈도가 증가했습니다.
버그 수정
- 포격 속성 괴물의 포탄이 괴물의 사각으로 발사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벽생성 속성 괴물이 플레이어의 위에 벽을 생성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역병, 비전강화, 감전 속성 괴물이 각각 독, 비전, 번개에 저항력을 지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어둠달혈족 영매 용사 및 희귀 괴물의 속성이 정확히 표시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어둠달혈족 영매의 강화 능력이 받는 모든 피해를 적절히 감소시키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폭군의 돌격 능력이 플레이어에게 두 번씩 피해를 주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광전사에게 용사 괴물의 특징인 푸른 빛이 제대로 표시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무기제작자 키르의 "명성 회복" 이벤트 마지막에 나타나는 용사 괴물 무리가 전리품과 경험치를 주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1막 대성당 4층에서 시작되는 좀비 기습 이벤트 중 보물 상자에서 나타나는 일반 및 용사 해골이 전리품과 경험치를 주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고난의 벌판에서 시작되는 염소인간 기습 이벤트 중 용사 괴물 무리가 생성되지 않고 용사 괴물 한 마리만 생성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공포의 화신에게서 적어도 하나의 마법(파란색) 아이템을 얻을 수 있고, 복제된 괴물은 생명의 구슬만 떨어뜨리게 수정되었습니다.
- 날개 몰로크가 투명화되어 대상으로 지정하지 못하는 일이 없게 수정되었습니다.
- 불어오른 말라코르의 공격력이 유사한 다른 괴물들과 비슷하게 조정되었습니다.
- 사르다르의 환영을 처치했을 때 "사르다르의 보물: 사르다르 처치" 퀘스트가 완료되던 문제가 수정되어, 사르다르를 처치했을 때만 퀘스트가 완료됩니다. 사르다르에게 환영술사 속성이 적용되어 발생하는 문제였으며, 이제는 이를 제외한 흡혈 및 악몽 속성만이 적용됩니다.
- 어둠의 광전사의 강한 공격을 피하기가 쉬워졌습니다.
- 지속 피해 주문으로 피해를 받을 때 특정 괴물이 생명의 구슬을 떨어뜨리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괴물의 피해반사 속성으로 목숨을 잃는 플레이어의 시체가 적절히 생성되게 수정되어, 다른 플레이어가 부활시킬 수 있습니다.
- 복수의 속성이 적용된 괴물이 특정 능력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무시할 수 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일부 고유 괴물이 2막의 울부짖는 고원에서 생성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자 떠나자, 고유 잡으러" 업적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퀘스트
- 플레이어들이 악몽, 지옥, 불지옥 난이도에서 퀘스트를 처음 완료할 때 정상적으로 100%의 경험치 및 금화를 획득합니다.
- 플레이어들이 더는 물에 잠긴 통로의 입구를 발견했을 때 퀘스트 보상을 받지 않습니다. 대신, 그 다음에 있는 도둑 가빈을 처치하면 보상을 받습니다.
버그 수정
- 퀘스트 선택창에 가장 최근에 완료한 퀘스트나 퀘스트 단계가 올바르게 나타납니다. 또한, 해당 퀘스트 이전까지의 퀘스트 중 재선택할 수 있는 단계 역시 나타납니다.
- 카리나와 대화를 하지 않아도 플레이어가 카리나의 잃어버린 짐마차를 발견하면 "마녀단 추격: 카리나와 대화" 퀘스트가 "마녀단 추격: 카즈라 지팡이 찾기" 퀘스트로 자동으로 업데이트됩니다.
- 이로써 플레이어들은 짐마차를 클릭할 때 퀘스트 보상을 받습니다.
- 플레이어가 "부서진 왕관: 서기관의 제단에 놓인 해골 왕의 왕관 획득" 퀘스트를 반복해서 완료해도 마을 차원문을 보상으로 받지 않습니다. 대신, 그에 맞는 경험치와 금화를 획득합니다.
- 플레이어가 "무너져가는 탑: 공회당 조사" 퀘스트에서 의식을 저지할 수 없습니다. 이로 이벤트가 완료되지 않았던 문제 또한 수정되었습니다.
- "빼앗긴 칼집" 이벤트에서 방어구제작자 벤델이 더는 환경 요인에 의해 죽지 않습니다.
- "황제 알현하기: 황제 하칸 2세와 대화" 퀘스트의 도입부 이벤트를 즉시 건너 뛰어도 퀘스트 목표가 정상적으로 업데이트됩니다.
- "희망의 빛" 퀘스트에서 상대 찾기 기능이 가능한 레벨 범위가 약간 조정되었습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 자유 배치 모드에서 기술을 끌어 기술 칸에 배치하는 기능이 기술 창을 열었을 때만 작동합니다.
- 아이템 간에 피해 감소 수치를 비교할 때 저항 수치 또한 참고합니다.
- 플레이어가 거래 창을 취소하여 닫을 때, 플레이어가 마우스 커서로 들고 있는 아이템도 선택이 해제됩니다.
- 어느 측의 플레이어든 자신의 물품을 변경하면 "수락" 버튼을 누를 수 있기 전까지 2초의 지연 시간이 생깁니다.
버그 수정
- 홈에 보석이 박힌 아이템이 땅에 떨어져 있을 때, CTRL 키를 누른 채로 커서를 올리면 홈에 보석이 박히지 않은 상태로 보이던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 마우스 휠을 '열린 창 모두 닫기' 키로 지정해도 게임에서 연결이 끊기지 않습니다.
Mac
-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완벽하게 지원합니다.
- Mac의 화면 비율에 적절한 게임 해상도를 지원합니다.
- 창 모드와 전체 화면 모드의 전환이 더욱 빨라졌습니다.
- 도움말 메뉴가 추가되어 플레이어들이 더욱 빨리 관련된 지원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 플레이어가 자신의 시스템 정보를 클립보드에 복사할 수 있는 기능이 메뉴에 추가되었습니다.
- 파인더에서 여러 종류의 게임 파일과 폴더를 볼 수 있는 메뉴를 추가하였습니다.
버그 수정
- 그래픽 설정에서 기본 해상도를 선택 시 정상적으로 해상도를 초기화합니다.
- 창 모드 (전체 화면 모드) 에서 해상도를 변경 시 정상적으로 해상도를 변경합니다.
버그 수정
- 60레벨의 캐릭터가 세계관 일지를 획득하였을 때, 경험치를 획득하였다는 문구가 출력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희망의 정원 2층에서 다수의 부속 던전이 한꺼번에 생성될 확률이 줄어들었습니다.
- 거룩한 성소에서 몇몇 타일들이 생성되지 않아 방의 보물 상자로 접근할 수 없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현지화 수정
- 키보드의 한/영 상태와 상관없이 로그인 화면에서는 언제나 영문이 입력됩니다.
- 경매장이나 거래창을 이용한 후에 게임 단축키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몇몇 기술 설명에서 '밀쳐내기'가 '밀치기'로 변경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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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적
- 악마사냥꾼의 '10초 안에 도약 6회' 업적 이름이 '돌고 돌고 돌고'로 변경되었습니다.
- '해골 왕이 자신의 잊힌 해골 15마리를 처치하게 한 다음 쓰러뜨리기' 업적 이름이 '업보 청산'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괴물
- 정예 괴물 속성의 명칭이 '연쇄화염'에서 '화염사슬'로 변경되었습니다.
아이템
- 공격 시 원소 속성을 더하는 아이템 설명이 '증가'에서 '추가'로 변경되었습니다.
- 손목에 착용하는 방어구 종류 이름이 '팔 방어구'에서 '손목 방어구'로 변경되었습니다.
- 희귀 바지의 이름 중 '고리띠'가 '사슬바지'로 변경되었습니다.
- '길 잃은 소년의 장화'를 만드는 도면 이름이 아이템 이름에 맞게 '도면: 길 잃은 소년의 장화'로 수정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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